목회칼럼

우리의 인생을 결정하는 것

페이지정보

작성자 김용택목사 날짜19-07-27

본문

   앤디 앤드루스가 지은  [폰더 씨의 위대한 결정]의 소설 일부를 소개하겠습니다.

 

   잔 다르크가 예기치 않게도 그들의 딜레마를 이미 해결했다고 말하자, 테이블 맞은편에 앉아 있던 두 남자는 몸을 똑바로 세웠다. 이미 대답을 알고 있다고요? 네. 그건 희망입니다. 인류는 희망을 잃었고 성공적인 문명으로 가는 길을 회복하려면 먼저 희망을 회복해야 합니다. 나의 삶은 사람들에게 희망을 가져다주기 위해 선택된 삶이었어요. 희망은 빵이나 물처럼 기본 양식이에요. 사람은 그게 없으면 살지 못해요. 장기적으로 볼 때 말이에요. 많은 사람들이 나의 용기가 성공을 가져왔다고 말합니다. 하지만 용기보다는 희망이었습니다. 희망은 용기의 주인이고 성공의 아버지입니다. 흔들림 없는 희망을 가지는 사람은 기적을 일으키는 힘을 갖고 있습니다. 희망은 보이지 않는 것을 보게 하고, 만져 지지 않는 것을 만지게 하고, 불가능하다고 생각되는 것을 성취하게 합니다.

 

     데이비드가 말했다. 이게 정답인 것 같군요. 나는 세속적인 소유물을 다 잃었을 때에도 희망은 잃지 않았습니다. 그는 잠시 생각하다가 말을 이었다. 우리가 인내할 수 있는 것은 희망이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의 삶은 때때로 역경의 강풍을 맞아 흔들립니다. 우리는 무기력의 홍수에 떠내려가 익사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굳센 희망을 갖고 있으면, 모든 상황이 포기하라고 소리칠 때에도 새로운 돌 파구를 찾아낼 수 있습니다.
앤디 앤드루스는 인생의 이야기를 흥미진진하게 들려주는 뛰어난 기술을 가진 작가입니다. 우리가 평생 간직해야 할 삶의 가치인 희망, 지혜, 용기, 자기단련, 성품 등을 재미있는 스토리로 담아 우리에게 들려줍니다. 작가가 말하는 핵심 키워드는‘선택 입니다. 우리는 매순간 선택해야 합니다. 어떤 선택을 했느냐에 따라, 그 이후의 인생이 결정됩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매순간 무엇을 기준 삼아 선택해야 할까요? 그것은 바로 가치입니다. 어떤 이는 눈에 보이는 가치에 따라 결정합니다. 다른이는 보이지 않는 가치에 의해 결정합니다.  성경은 우리에게 가장 소종한 가치를 말해 줍니다. 눈에 보이지 않지만, 가장 소중한 하나님의 말씀을 우리에게 가르쳐 줍니다. 말씀을 기준을 삼아 살아갈 때, 그 인생은 가장 축복의 삶이 될 것입니다. 왜냐하면 전능하신 하나님의 인도를 받는 인생이 되기 때문입니다.

게시물 검색